ECONOMY

연매출 5억 미만 회사 세무사 월 기장료 · 세무조정수수료 얼마?

365행운이 2023. 4. 25. 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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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운영하면, 자금이 들어오고, 다시 나가는 매출입이 반복된다. 이를 기록하고 그 내용을 근거로 소득을 계산해 세금을 신고 납부한다. 매출입을 기록할 때는 자신의 사업자 유형에 알맞은 방식에 맞춰 장부를 작성해야 한다.

 

작성할 시간이 없거나 세금과 관련된 지식이 부족해 세무사에게 맡기게 되는데, 이때 세무사에게 지불하는 금액이 월 기장료와 연 1회 세무조정수수료다. 기장료와 세무조정수수료는 매출액과 직원수, 업종에 따라 다르다. 

 

 


 

연간 매출액 5억 미만의 개인사업자의 세무사 사무실 비용 :  월 기장료 5만 원 ~ 30만 원

연간 매출액 5억 미만의 법인사업자의 세무사 사무실 비용 :  월 기장료 10만 원 ~ 50만 원

 

 

 


 

 

세무조정수수료는 1년에 한 번, 소득을 신고하는 결산 시에 지불하면 된다.

법인사업자는 3월 법인세 신고 시, 개인사업자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 세무조정수수료를 지불한다.

 

 


 

연간 매출액 5억 미만의 개인사업자의 세무사 사무실 비용 :  세무조정수수료  20~70만 원

연간 매출액 5억 미만의 법인사업자의 세무사 사무실 비용 :  세무조정수수료  40~130만 원 

 


 

 

여러 업체에 전화로 문의해 확인해 본 결과,

위와 같이 비용 차이가 많이 난다.

담당자가 직접 자세한 서비스를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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